티스토리 뷰

전라북도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진안 홍삼 축제가 오는 9월 22일부터 3일간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부모님과 자녀들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니 만큼, 직접 참여하셔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건강과 재미를 모두 챙길 수 있는 2023 진안 홍삼 축제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진안 홍삼 축제 기간 및 장소, 행사장 안내도

 

2023 진안 홍삼 축제 포스터
2023 진안 홍삼 축제 포스터

개최기간

2023년 9월 22일(금) ~ 9월 24일(일) / 3일간

 

장소

마이산 북부 일원

 

주제

백세인생, 천년기운, 진안홍삼

 

행사장 안내도

2023 진안 홍삼 축제 행사장 안내도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 이용 안내

 

진안 홍삼 축제장은 차량이 통제되오니, 셔틀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운행시간

2023년 9월 22일(금) ~ 9월 24일(일) 09:00 ~ 행사 종료

 

배차간격

1코스 10분, 2코스 30분

 

1코스

만남의 광장 - 터미널 - 중앙초등학교- 한방약초센터 - 고추시장 - 진안군청 앞 - 진안읍사무소 앞 - 로터리 - 행사장

 

2코스

마이산 남부 - 진안 농업기술센터 - 행사장

 

진안 홍삼 축제 일정 및 프로그램

 

2023 진안 홍삼 축제는 9월 22일(금)부터 9월 24일(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됩니다. 부모님은 물론 자녀들과 즐기기에 충분한 프로그램들로 축제 기간 동안 진안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일정별 프로그램 안내

진안 홍삼 축제 불꽃놀이진안 홍삼 축제 트로트 페스티벌진안 홍삼 축제 팔씨름 대회진안 홍삼 축제 공연진안 홍삼 축제 문화공연
진안 홍삼 축제 각종 프로그램

 

3일간 개최되는 진안 홍삼 축제에서는 진안에서만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진안홍삼카테일쇼, 진안특산물 즉석 판매, 나는 진안가수다, 전국 홍삼 팔씨름 대회, 진안고원 트로트페스티벌, 태권도 퍼포먼스, 진안청소년 문화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상설행사

 

홍삼킹덤을 지켜라

낚시킹, 치유킹, 보물찾킹, 같이줍킹 총 4가지 체험을 완료하는 경우 킹덤이 완성되고, 기념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홍삼주제관

진안홍삼연구소에서 직업체험 및 홍보관을 관람하실 수 있으며, 시음 및 시식행사도 진행됩니다.

 

가위박물관점 전시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 포토존 및 컬러링, 배지 만들기를 직접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 및 체험

열기구 체험, 인생네컷, 크로마키 사진관, 포토존, 기념품숍 

 

프로그램별 행사장 안내도는 위의 안내도 사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안고원 트로트 페스티벌 일정 및 초대가수

 

2023 진안 홍삼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 먹거리들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드릴 수 있는 행사가 있으니, 바로 진안고원 트로프 페스티벌입니다.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여하여 관람하실 수 있으니, 최고의 트로트 페스티벌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진안고원 트로프 페스티벌 포스터
진안고원 트로프 페스티벌 포스터

 

개최일시

2023년 9월 23일(토) 18:00

 

장소

마이산 북부 특설무대

 

초대가수

송가인, 송대관, 나태주, 조명섭, 윤수현, 소명, 임재현, 최영철, 추혁진, 연예진, 오로라, 김다나

 

진안 숙소 및 먹거리 안내

 

진안 숙소 안내

 

3일간의 진안 홍삼 축제를 마음껏 즐기시려면, 먼저 해결하셔야 할 것이 바로 숙박일 텐대요. 

 

진안은 아무래도 지역 특성상 호텔과 같은 시설보다는, 자연을 즐기실 수 있는 펜션이 주를 이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오셔서 2박 정도 하시기에는 충분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으며, 먹을거리만 챙겨서 오신다면 편안하게 즐기다 가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안 음식 안내

 

진안에는 다른 지역에서는 맛보기 어려운 향토음식인 '애저'가 있습니다. 생후 1, 2개월 정도 된 새끼 돼지를 잡아서 만드는 음식으로 맛과 영양가가 최고인 음식으로, 매콤하게 드실 수 있는 별미 중에 별미입니다.

 

이 외에도 진안고원에서 직접 재배하고 채집한 각종 산나물들이 가득한 음식도 맛보실 수 있는 기회이니, 3일 동안 진안의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즐기고 가시기 바랍니다.

 

 

문화관광 해설사를 통한 문화재, 문화유적 및 다양한 진안의 문화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관광안내를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오는 9월 22일 진안에서 개최되는 진안 홍삼 축제를 통해 가족과 함께 최고의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라며,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 무주 반딧불축제 일정 프로그램 예약 숙박 먹거리 주차장 안내

무주의 높은 고원에서 아름다운 반딧불과 함께 다양한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대표 축제인 무주 반딧불축제가 오는 9월 2일 개최됩니다.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자세한 내

goniro-cat.tistory.com

 

2023 한강달빛야시장 장소 일정 먹거리 알아보기

2023 한강달빛야시장이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봄 개장을 했습니다. 달빛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강의 예술 시장, 한강달빛야시장을 즐기실 수 있도록 내용을 준비했으니 야시장에 가시기 전에

goniro-cat.tistory.com

 

2023년 전라도 월별 축제 및 행사 일정 안내

2023년도 어느새 3월 중순을 지나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코로나19로 몇 년 동안 취소됐던 지역 축제와 행사들이 많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께 2023년 전라도 월별 축제

goniro-c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