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는 작년보다 일주일 가량 빠르게 벚꽃이 필 것으로 예상되면서 많은 분들이 벚꽃 개화시기를 궁금해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떤 벚꽃 축제에 가야 하실지 고민이시라면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매년 이맘때면 나도 모르게 기대가 되는 2023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축제 일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2024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전주의 숨은 벚꽃 명소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전국 벚꽃 개화 시기 지도 걷기 좋은 제주도 강원도 명소 알아보기

2024년에는 벚꽃 개화시기가 2023년에 비해 1~2일 정도 늦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 전국의 벚꽃 개화시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강원도와 제

goniro-cat.tistory.com

 

 

2024년 전주 걷기 좋은 현지인 벚꽃 명소 Best 5 주차 시내 버스 번호 알아보기

전주는 2024년 벚꽃이 3월 22일에 핀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전주를 한옥마을과 음식으로만 알고 계시지만, 숨은 벚꽃 명소가 많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goniro-cat.tistory.com

전국 벚꽃 개화시기

 

2023년-전국-벚꽃-개화-시기-안내-그림
전국 벚꽃 개화 시기

 
 

올해 전국 벚꽃 개화시기는 제주도 3월 20일을 시작으로 대전 3월 27일, 서울 3월 28일, 그리고 춘천 4월 5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통 벚꽃이 80% 이상 폈을 때를 "벚꽃 만개 시기"라고 말하는데, 벚꽃이 개화한 후 만개할 때까지 보통 1주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벚꽃 개화시기로 판단했을 때, 남부지방의 경우 4월 초, 중부 지방의 경우는 4월 중순 가량이 되면 만개한 벚꽃을 구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벚꽃 축제 일정

 
◎ 서울 여의도 벚꽃축제(2023년 4월 4일 ~ 4월 9일)

 

서울의 대표 벚꽃 명소로, 여의도 국회의사당을 끼고 한강변을 따라 이어진 도로로 약 1.7km에 달하는 도로에 1,600여 그루의 왕벚나무가 만개하면 꽃천지가 됩니다.

 

이 시기에 여의도에 오시면 인파에 떠밀려 다닌다는 표현을 실감하실 수 있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으니 근처에서 걸어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축제 기간에는 봄꽃축제 퍼레이드, 문화예술공연, 꽃장식과 사진 전시회 등이 열립니다.

 

찾아오는 길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에서 하차-3번 출구-한강변 도로를 따라 마포대교-서강대교 남단을 가로지르면-윤중로 입구

②2호선 당산역에서 하차-4번 출구-일명 '토끼굴'을 지나 한강시민공원을 따라 오른쪽으로 1km 정도 가면 윤중로 입구

 

◎ 서울 석촌호수 벚꽃축제(2023년 4월 초 ~ 중순 예상)

 

석촌호수 공원에서 매년 4월 초에 개최되며, 호수 강변을 따라 펼쳐진 천여 그루의 벚꽃 물결이 감동을 전해줍니다.

 

석촌호수 수변무대, 문화예술 공연,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의 이벤트가 열리며, 석촌호수 공원 근처에 매직 아일랜드와 롯데월드타워 등의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어 데이트 장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진해군항제(2023년 3월 25일 ~ 4월 3일)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일원에서 펼쳐지는 우리나라의 대표 벚꽃축제로 36만 그루가 넘는 벚꽃나무가 감탄을 자아냅니다.

 

진해는 도시 전체가 벚꽃 천국이지만, '로망스다리'로 알려진 여좌천은 1.5km 개천 양옆으로 하늘에 벚꽃 터널이 펼쳐져 최고의 명소로 꼽힙니다.

 

벚꽃 축제 기간에는 군악대의 군악의장페스티벌과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집니다. 

 

◎ 부산 삼락벚꽃축제(2023년 3월 말)

 

부산 사상구의 삼락생태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부산의 대표적인 벚꽃 축제입니다. 12km에 달하는 벚꽃 터널이 장관을 이루며 최고의 산책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축제기간 동안 개막퍼포먼스 공연과 초청가수 공연, 주민노래자랑 등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며, 평생학습 체험·전시부스 운영과 먹거리 장터, 경품권 추첨 등도 펼쳐집니다.

 

◎ 경남 화개장터 벚꽃축제(2023년 3월 말 예상)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화개장터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화개의 벚꽃길은 십리벚꽃으로도 잘 알려진 길입니다. 이 길을 사랑하는 연인이 손을 잡고 걸으면 백년해로한다고 해서 혼례길이라고도 부릅니다.

 

섬진청류와 화개동천 25km 구간에 펼쳐진 벚꽃길을 걸으면 말 그대로 꽃천지를 걷는 기분이 드실 겁니다. 축제기간 동안 연예인 축하공연, 전국씨름대회와 화개장터 마당극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 경주 벚꽃축제(2023년 3월 25일~4월 16일)와 벚꽃마라톤대회(2023년 4월 1일)

 

경주의 대릉원돌담길 일원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경주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첨성대와 대릉원까지 동시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벚꽃과 어울리는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는데, 특히 2023년 축제에서는 벚꽃명당 사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분들께서 참여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는 4월 1일 경주 보덕동행정복지센터 옆 헬기장에서 출발하는 마라톤 대회로, 2023년 1월 4일(수)~2023년 3월 10일(금) 17시까지 참가자 접수 중입니다.

 

참가비는 하프코스, 10km 각 40,000원이며 5km는 25,000원입니다. 경주에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대회가 개최되기 때문에, 만발한 벚꽃과 함께 가족과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로 추천드립니다.

 

◎ 전북 정읍벚꽃축제(2023년 4월 초 예상)

 

정읍에서 열리는 벚꽃축제는 수령이 40년 넘는 1천200여 그루의 왕벚나무가 최고의 절경을 펼칩니다. 정읍천 5km 구간에 만개한 벚꽃과 함께 노란 개나리와 튤립, 파란 잔디가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 주는대요.

 

화려한 조명과 함께 대규모 불꽃 쇼와 버블 쇼까지 준비되어 야간에도 특별한 벚꽃축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전남 보성벚꽃축제(2023년 4월 초 예상)

 

전남 보성군 군립백민미술관 광장에서 개최되며, 천년고찰 대원사로 향해 가는 길에 1980년도부터 가꿔진 왕벚꽃나무 약 4천 그루가 기다란 꽃길을 만듭니다.

 

약 6km에 걸쳐 펼쳐지는 벚꽃터널은 흩날리는 꽃잎들로 환상적인 경관을 만드는데,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길로 꼽힙니다.

 

 

◎ 대전 대청호 벚꽃축제(2023년 4월 초 예상)

 

대청호 오백 리 길과 회인선(26.6km) 전국 최장길이의 벚꽃길로,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로 불리는 대청호 벚꽃축제입니다.

 

'꽃과 생태와 사람의 조화'를 통해 힐링하는 축제로, 드라이브 코스, 걷기 좋은 코스가 잘 마련되어 있으며, 벚꽃길 중간중간에 맛있는 음식을 즐기실 수 있는 음식점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 대구 이월드 별빛 벚꽃축제(2023년 3월 18일 ~ 4월 9일)

 

국내 최대 야간 벚꽃을 즐길 수 있는 대구 이월드 벚꽃축제로, 83 타워와 이월드 전체를 무대로 해서 "이월드 블라썸피크닉"이 개최됩니다.

 

여의도 윤중로보다 3배나 많은 벚꽃나무들과 튤립까지 갖춰져 다채로운 봄꽃의 축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축제기간 동안 빨간 2층버스나 전망대에서 보는 벚꽃스카이뷰 등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강릉 경포 벚꽃축제(2023년 4월 초 ~ 중순 예상)

 

강릉 경포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벚꽃나무와 개나리, 수선화 등 봄을 대표하는 꽃들을 감상하시면서, 탁 트인 경포 호수의 경관을 마음껏 느끼실 수 있습니다.

 

사진전시, 체험행사와 같은 예술행사와 달빛 벚꽃길 걷이, 불꽃놀이 등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양한 행사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3월 6일은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입니다. 어느새 낮 기온이 10도 이상으로 높아지면서, 봄이 왔음이 느껴지는데요.

 

오늘 말씀드린 2023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축제 일정을 통해, 곧 만개할 벚꽃을 마음껏 즐기시기를 기원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